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하기

by  *ㆀ*¿ⅹx 2022. 4. 20.

한국 출산율이 나날이 감소하면서 정부 및 지자체에서는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출산 장려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7월부터 임산부 1인당 교통비 70만 원을 지원하는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전국 지자체 최대 규모로 실시되며 임산부 누구나 편리하고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임산부 교통비 지원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자 조건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산부-교통비-지원-사업-소개-포스팅-대문사진
임산부-교통비-지원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목차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 소개

 

 

지원 내용

올해 실시되는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은 오세훈 시장의 공약 사항 중 하나로 교통 약자인 임산부의 교통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교통비는 임산부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되며 지하철, 버스, 택시 등의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자차의 유류비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교통비 지원이 유류비 사용으로의 확대된 것은 전국 최초의 사례라고 합니다.

 

지하철의-손잡이
서울-지하철

 

교통비는 1인당 70만 원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됩니다.  서울시는 해당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신설을 위하여 협의를 완료하였으며 지난 4월 11일 조례 개정안과 추경예산안 의결로 사업 추진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임산부와-의사
임산부-치료

 

>>서울시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 신청<<

 

지원 대상

교통비 지원 대상자는 7월 1일 기준으로 현재 임신 중이거나 이후 임산 하는 임산부이며 서울시 사업이기 때문에 신청일 기준 서울시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상 거주지로 등록되어야 합니다. 만약 7월 1일 이전에 출산하였으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임산부의-배와-배-위에-올린-손
임신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 소개<<

 

임산부 교통비 신청 방법

 

 

신청 방법

교통비 지원 신청은 임산부가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관공서 방문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원스톱 신청 및 처리가 가능한 전용 시스템을 4월 ~ 6월 중으로 구축할 예정입니다. 해당 온라인에서 신청하면 추가 절차 없이 바로 처리될 수 있도록 처리 절차를 간소화할 예정입니다.

 

임산부와-아기-신발
아기-신발

 

>>서울시 임산 출산 정보센터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