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분실한 에어팟 찾는 방법 정리

by  *ㆀ*¿ⅹx 2022. 4. 7.

아이폰을 사용자들 중 점차 에어 팟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의 강자인 에어 팟은 음질, 주변 소음 제거(노이즈 캔슬링) 등 여러 가지 편리한 스마트 기능들로 갤럭시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에어 팟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선이 없기 때문에 에어 팟 한쪽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아 당근 마켓에서 한쪽만 파는 글도 생겨나는데, 에어 팟 한쪽을 잃어버렸거나 케이스까지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에어팟-찾기-포스팅-대문사진
에어팟-찾기

분실한 에어 팟 찾는 방법 정리


목차


블루투스 미 연결된 에어 팟 찾기

 

아이폰(아이패드)에는 ‘나의 찾기’라는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데 이를 이용하여 기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리 해두어야 하는 몇 가지 설정이 있습니다.

 

 

  1. 아이폰(아이패드) ‘설정’ 앱으로 들어가기
  2. 설정 바로 밑의 이름(프로필)을 클릭
  3. ‘나의 찾기’를 클릭
  4. ‘나의 iPhone(iPad) 찾기’, 나의 찾기 네트워크’, ‘마지막 위치 보내기’ 모두 활성화 하기

나의-찾기-사전-설정-방법
나의-찾기-사전-설정

 

‘나의 찾기’ 앱으로 찾기

해당 설정을 해주었으면 ‘나의 찾기’ 앱을 실행해주면 아이폰(아이패드)의 위치와 해당 Apple ID로 로그인한 모든 에어 팟, 애플 워치 등의 스마트 기기의 리스트도 나오는데 찾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해주면 해당 기기의 위치가 뜹니다. 다만 에어 팟 두 짝이 서로 떨어져 있는 경우에는 한 번에 한 개만 표시되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은 에어 팟은 케이스에 넣은 후 나의 찾기 앱의 지도를 새로고침 하면 잃어버린 짝에 대한 위치가 표시됩니다.

 

나의-찾기-앱-화면
나의-찾기

 

>>나의 찾기 앱으로 분실물 찾는 방법<<


잃어버린 에어 팟 근처로 가서 아이폰에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면 ‘근처에서 나의 AirPods를 찾았습니다.’라고 알림이 뜨며 이런 경우에는 에어 팟에 소리를 내게 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에어 팟 3세대, 에어 팟 프로 또는 에어 팟 맥스의 분실 모드를 활성화하면 페어링 잠금 및 찾는 사람에게 나의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알리기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분실-모드-설정
분실-모드

 

아이클라우드로 찾기

만약 아이폰(아이패드)의 앱을 접속할 수 없지만 PC는 사용이 가능하다면 아이클라우드를 접속하여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Apple ID로 로그인하여 찾아야 하기 때문에 Apple ID와 비밀번호를 기억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Apple ID를 잊어버린 경우<<


1) 아이클라우드 접속하기
2) Apple ID 로그인
3) iPhone 찾기 클릭
4) 상단의 ‘모든 기기’ 클릭 후 에어 팟 클릭
5) 에어 팟 ‘사운드 재생’ 클릭

 

>>아이클라우드 나의 iPhone 찾기<<

 

아이클라우드-나의-아이폰-찾기-화면
아이클라우드-나의-아이폰-찾기

 

 

블루투스 연결된 에어 팟 찾기

 

 

에어 팟 사운드 재생

아이폰(아이패드)과 에어 팟이 블루투스로 연결은 됐지만 어디 있는지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에어 팟에 ‘사운드 재생’을 활성화시켜 소리를 내게 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소리를 낼 왼쪽, 오른쪽 에어 팟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한쪽을 잃어버린 경우 잃어버리지 않는 쪽의 소리를 끈 다음 잃어버린 에어 팟의 소리만 활성화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소리는 재생하는 최대 2분까지 점차 커지며 ‘사운드 재생’ 전에 에어 팟을 귀에 꽂고 있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1. ‘나의 찾기’ 앱 접속
  2. ‘기기’ 탭 목록에서 에어 팟 선택
  3. ‘사운드 재생’을 탭 하기

 

에어팟-사운드-재생-화면
사운드-재생

에어 팟 분실 방지하기

에어 팟을 분실하기 전에 미리 알림을 받아 분실을 방지하도록 합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 12 및 이후 모델에 에어 팟 3세대, 에어 팟 프로, 에어 팟 맥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1. ‘나의 찾기’ 앱 접속
  2. ‘기기’ 탭 목록에서 에어 팟 선택
  3. ‘알림’에서 ‘사용자로부터 떨어지게 되면 알리기’ 켜기

 

사용자로부터-떨어지게-되면-알리기-설정
알람-성정

 

댓글